더 고도화된 마케팅 솔루션 개발을 위해 150억원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아드리엘 소식

미국 오클랜드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참석

2019년 10월 아드리엘이 페이스북이 주관하는 부스트위드페이스북 행사에 참석하였는데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커뮤니티 등의 성장을 지원하는 서비스의 하나로 매년 전 세계 각지에서 세미나 형태로 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12월 9일과 10일, 양일간 개최된 이번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행사에 아드리엘은 페이스북 의 공식 파트너로서 초대를 받아 미국 오클랜드(Oakland)로 향했습니다.

▷ 2019년 10월, 뉴욕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참가: https://blog.naver.com/adrielai/221680527547

이번 행사에서는 오클랜드 지역에서 활동하는 부동산, 여행사, 레스토랑 오너 등 다양한 분야의 소기업 운영자 분들을 직접 만나뵙고 아드리엘에서 경험할 수 있는 쉬운 광고 만들기 과정, 효율적인 광고 관리 등 전체적인 서비스 운영 프로세스와 최적화 과정을 직접 설명해 드릴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또 스스로 온라인 광고를 운영하면서 어려웠던 부분, 특정 도움이 필요한 부분 등에 대해서도 더욱 자세히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서비스임을 알아주시고,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가입해주신 고객분들도 많아 아드리엘의 방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과는 다른 시장이기에 원하시는 플랫폼 서비스도 달랐습니다. 현재 아드리엘에서 제공하고 있는 페이스북, 구글 , 애플 앱스토어 등의 플랫폼 이외에도 YELP 등 추가 광고채널 에 대한 니즈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YELP는 현재 북미 지역 (미국 및 캐나다) 에서 지역 기반의 레스토랑, 꽃집, 부동산, 카센터 등 다양한 소상공인 서비스들의 리뷰를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고객들의 입장에서 자발적으로 리뷰를 등록, 공유하여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예약, 온라인 배달까지 가능하며, 특정 비지니스의 오픈 및 클로징 시간, 예약, 청결도 등의 스코어까지 공개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많은 고객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소상공인 분들 및 소기업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플랫폼인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드리엘 소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