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리엘 소식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마케팅클라우드,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 도입

글로벌 디지털 퍼포먼스 에이전시 ‘마케팅클라우드’가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관리 플랫폼 ‘아드리엘’을 전사적으로 도입한다.

아드리엘은 애드옵스 플랫폼을 통해 고도화된 멀티채널 마케팅 자동화 및 리포팅 기술을 제공하고, 마케팅클라우드는 이를 내재화해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광고 성과 및 업무 효율을 제고해나갈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아드리엘은 국내 최초로 기업 마케팅에 참여하는 모든 구성원이 다채널 광고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관리, 분석하며 효율 극대화와 수익 개선을 목표로 협업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대시보드를 론칭하며, 디지털 마케팅 관리 솔루션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았다. 최근 15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바 있다.

마케팅클라우드는 애드테크(AD-Tech)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 소비자 행동, 마켓 트렌드에 대한 정량적 데이터를 분석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글로벌 디지털 퍼포먼스 에이전시다. 주요 고객사로는 덴프스, 언더아머코리아 등이 있다.

마케팅클라우드는 애드옵스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광고 채널 및 분석 데이터를 한곳에 수집하여 실시간으로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엑셀 수기 작업으로 제작해 왔던 고객사 별 다양한 리포팅 양식을 모두 자동화 및 대체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다수의 마케팅팀뿐만 아니라 재무·회계팀, 광고주까지 모든 내외부 이해관계자가 하나의 대시보드를 공유하며 긴밀하게 협력하고,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리소스를 크게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마케팅클라우드 방은호 이사는 “아드리엘 애드옵스 플랫폼으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 고객사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고 광고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시간과 리소스를 확보하게 되었다”며 “추가적인 시간과 리소스를 활용해 당사가 보유한 데이터 기반 애드테크 역량과 퍼포먼스 마케팅 능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드리엘 엄수원 대표는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애드테크 기업 및 에이전시들의 애드옵스 플랫폼 도입이 늘어나고 있어 기쁘다”며 “번거로운 리포팅 작업을 대시보드로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 수준으로 플랫폼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아드리엘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