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고도화된 마케팅 솔루션 개발을 위해 150억원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우리와 함께 하는 기업

오브스토리지

36만원에서 3달만에 매출 4,000만원이 되기까지 - 홈메이드 수제청 ‘오브스토리지’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홈메이드 수제청 브랜드 ‘오브스토리지’는 아드리엘을 통해 광고를 진행하면서 온라인 런칭 후 3개월 만에 월 매출이 40배 성장하였습니다. 오브스토리지는 아드리엘을 통한 온라인 광고 집행은 단순 판매 증대 뿐만 아니라 오브스토리지의 브랜드 가치를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는데요, 오브스토리지의 온라인 광고를 통한 성장 스토리를 지금 만나보세요.

광고주님의 고민

- 경쟁업체도 분석해보고, 키워드 광고도 해봤지만 온라인 상에서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을지 막막했어요.

- 기존의 광고 대행 서비스는 광고 데이터가 투명하게 공유되지 않고, 업무 방식이 다소 비효율적으로 진행된다고 느껴졌어요.  

아드리엘을 통한 성과

- 부담 없는 금액으로 테스트해보고 성과가 잘 나오면 예산을 늘려갈 수 있는 방식이어서 마케팅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어요.

- 담당 매니저님의 조언과 아드리엘만의 알고리즘으로 어떤 메시지를 가지고 어떤 매체를 이용해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알게 되어 온라인 마케팅이 점점 손에 잡혔어요.

- 아드리엘을 만나기 전 첫 달 36만원에서 시작한 매출이 3개월 만에 월 매출 40배 성장을 기록했어요.

오브스토리지 브랜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오브스토리지는 프리미엄 수제청 브랜드입니다. 수제청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진입장벽이 낮아 경쟁이 치열한 시장입니다. 오브스토리지는 차별화를 위해 진한 착즙과 블렌딩 기법을 이용한 수제청 레시피를 자체 개발하였고, 시중에서 흔히 쓰이는 공병은 거부하고, 자체 용기를 개발하기도 하였습니다. 최고의 맛을 가진 한 잔의 정성스러운 음료를 위한 치열한 노력의 결과 오브스토리지는 경기도 김포에 자리잡은 16평의 작은 카페에서 시작하여, B2B 납품 및 마켓컬리에 수제청 대표 브랜드로 입점 되는 등 빠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목표는 무엇이었나요?

오프라인에서 안정적으로 자리잡은 만큼 온라인 판매도 자신이 들었고, 오브스토리지는 ‘아는 사람만 아는 브랜드가 아니라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오브스토리지의 수제청을 맛보게 하자’는 더 큰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팜을 만들고 상품을 등록하였지만, 그러나 첫 달 매출은 36만원에 불과하였습니다. 경쟁업체도 분석해보고, 키워드 광고도 해봤지만 온라인 상에서는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을지 막막하게 느꼈습니다.

아드리엘을 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유튜브에서 광고 관련 콘텐츠를 검색 하다가 우연히 아드리엘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광고 대행 서비스는 인력에 치중, 다단계식 영업 방식으로 비효율적으로 진행이 되는 반면, 아드리엘은 최소 비용 없이 부담 없는 금액으로 테스트하면서 성과가 잘 나오면 예산을 늘려갈 수 있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효율적이라 판단하여 바로 광고를 시작하였습니다. 아드리엘의 담당 매니저 및 알고리즘이 성과/데이터 위주로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200%씩 성장하는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수한 광고 성과가 매출 성장으로도 이어지셨나요?

네, 그럼요. 광고 성과의 꼼꼼한 분석을 통해 클릭수 대비 구매가 저조한 상품에 대한 고민은 신제품 개발로 이어지며 시장의 반응에 유연하게 대응한 결과, 더욱 큰 성장 곡선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첫 달 36만원에서 시작한 매출은 5월 480만 원, 6월 2000만 원, 7월 4000만 원 온라인 런칭 후 3개월 만에 월 매출 40배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아드리엘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1) 맞춤 광고 제작 서비스를 통해 만들어진 광고 소재

오브스토리지는 아드리엘의 맞춤 광고 제작 서비스 ‘아드리엘에게 부탁하기’*를 통하여 광고 제안을 받았습니다. 아드리엘 팀이 제안한 광고는 제품의 단순 기능만을 강조한 기술적인 광고 카피가 아니라, 수제청이라는 제품의 특성, 가격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제품이 타겟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가치를 담은 카피로 구성되었습니다. 아드리엘이 외부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포착한 가치는 오브스토리지가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어떤 메시지를 담아야 하는지 브랜드 가치의 힘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2021년 9월 부로 종료되었으며, ‘종합 광고 컨설팅’ 유료 서비스로 확대 및 개편되었습니다. 

2) ‘내 매니저’를 통한 담당 매니저의 밀착 케어

담당 매니저의 밀착 케어는 오브스토리지 광고 성과의 숨은 동력이었습니다. 주기적인 광고 성과 리포트 외에도 오브스토리지의 비즈니스에 대한 완벽한 파악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개선 방안을 먼저 제안하였습니다. 심플한 UI와 알고리즘이 적용된 플랫폼에서 다채널 광고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 광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투명하게 확인하고 피드백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기존 서비스들과의 차별점이었습니다.

아드리엘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요?

온라인 사업을 막 시작했을 때는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어떻게 인식되는지, 온라인에서 어떤 매체로 유입된 고객들이 구매까지 이어질지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해 막막했습니다. 그런데 아드리엘이 저희에게 그런 점들을 알려줬습니다. 어떤 메시지를 가지고 어떤 매체를 이용해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이런 정보가 정확하게 전달되니까 온라인 마케팅이 점점 손에 잡혔어요.

아드리엘은 ‘매체의 다양성과 효율성, 피드백, 성과 모든 측면에서 만족스러웠던 서비스’입니다.

오브스토리지처럼 성장하고 싶다면,
▶▶ 아드리엘 가입하기 ◀◀
우리와 함께 하는 기업